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LG LM-X410S 모델의 X410S20o 보안 패치 후 앱 업데이트 문제 (2019.10.23)

반응형

LG LM-X410S 스마트폰 모델이 최근 2019년 9월 1일 보안 패치 수준(X410S20o)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후 기존 버전에서는 한 번도 보지 못한 버그(Bug)가 심심찮게 재현되는 동작이 있습니다.

 

LG LM-X410S 모델의 소프트웨어 정보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을 Play 스토어를 통해 업데이트를 진행할 경우 앱 자동 업데이트로 인해 사용자가 인지하지 못하는 과정에서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앱 자동 업데이트 안함"으로 설정을 변경한 경우 업데이트가 있는 앱이 표시되며 사용자가 업데이트를 클릭해야지 진행됩니다.

 

Play 스토어 업데이트

설치된 앱의 신규 업데이트 버전을 설치할 경우 정상적으로 앱 다운로드가 진행되고 설치가 이루어지는 과정에서 종종 Play 스토어 앱에서 팅겨나오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이전 버전에서는 본 적이 없는 증상이며 이번 X410S20o 보안 패치가 이루어진 후부터 즉시 발생하였습니다.

 

단지 Play 스토어에서 팅긴 후 다시 업데이트를 확인해보면 정상적으로 앱 설치가 이루어지고 그 외의 오류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혹시 동일 LG 스마트폰 사용자인 경우 Play 스토어에서 앱 업데이트(수동 방식)를 진행할 때 비슷한 증상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