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한글 문서에서 "HTML 문서 붙이기" 창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해결 방법

반응형

한컴오피스의 한글 문서를 작성 중 웹 페이지에 있는 특정 콘텐츠를 복사하여 붙여넣기할 경우 "HTML 문서 붙이기" 창이 기본적으로 생성됩니다.

 

HTML 문서 붙이기

"HTML 문서 붙이기"에서는 붙여넣기할 데이터 형식을 "원본 형식 유지" 또는 "텍스트 형식으로 붙이기" 중 선택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HTML 문서 붙이기 - 원본 형식 유지

만약 "원본 형식 유지"로 붙여넣기를 할 경우에는 복사한 콘텐츠의 속성 그대로 문서에 반영되어 링크, 표 등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HTML 문서 붙이기 - 텍스트 형식으로 붙이기

만약 "텍스트 형식으로 붙이기"를 선택할 경우에는 복사한 콘텐츠에 포함된 속성값은 모두 제거되고 텍스트만을 문서에 반영합니다.

 

그런데 "HTML 문서 붙이기" 창에서 사용자가 데이터 형식 선택을 한 후 "기본 값으로 지정"에 체크를 한 상태로 확인 버튼을 클릭한 경우 그 후부터는 붙여넣기할 때 앞서 지정한 데이터 형식이 무조건 지정됩니다. 즉, 붙여넣기할 때 "HTML 문서 붙이기" 창이 더 이상 생성되지 않습니다.

 

사용자가 이전처럼 붙여넣기할 때 "HTML 문서 붙이기" 창이 생성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한글 메뉴 중 "도구 → 환경 설정"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한글 - 환경 설정 중 "코드 형식"

생성된 환경 설정 창에서 "코드 형식" 탭을 선택하여 "클립보드로부터 붙이기" 항목에 체크된 "HTML 문서 붙이기 형식 지정" 항목을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