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Windows 10 기능 업데이트 일시 중지하는 방법

반응형

2019년 11월 13일 진행된 2019년 11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정기 보안 업데이트와 함께 Windows 10 운영 체제의 새로운 19H2 (1909) 버전이 Windows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 배포가 시작되었습니다.

 

Windows 업데이트 : 1909 버전 기능 업데이트

기본적으로 Windows 업데이트는 보안 패치가 포함된 품질 업데이트는 자동으로 설치되는 반면, 기능 업데이트는 사용자가 "지금 다운로드 및 설치" 버튼을 클릭해야지만 설치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버전의 초기 버그(Bug) 등의 이유로 일정 기간 기능 업데이트를 하지 않을 경우 실수로 다운로드 및 설치가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Windows 업데이트에서는 추가적인 설정을 통해 일시 중지를 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Windows 업데이트 : 추가 업데이트 설정

"7일 동안 업데이트 일시 중지" 기능의 경우에는 7일 단위(1주일)로 최대 35일 동안 Windows 업데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업데이트가 설치되지 않도록 일시 중지를 할 수 있으며, 1회 클릭 시마다 1주일씩 기간이 연장됩니다.

 

Windows 업데이트 : 고급 옵션

고급 옵션을 살펴보면 "업데이트 일시 중지" 기능은 앞서 언급한 "7일 동안 업데이트 일시 중지" 기능의 확장 옵션으로 사용자가 날짜 1일 단위로 최대 35일 동안 업데이트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주의할 점은 해당 일시 중지 기능은 보안 패치가 포함된 품질 업데이트까지 중지하므로 긴급 보안 패치가 있는 경우 일정 기간 자동으로 설치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설치 시기 선택"에서는 기능 업데이트 연기(최대 365일)와 품질 업데이트 연기(최대 30일) 설정을 통해 업데이트 설치 시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Windows 10 19H2 (1909) 버전의 업데이트 연기를 원할 경우에는 기능 업데이트 연기에서 제공하는 날짜 선택 옵션을 통해 연기할 수 있습니다.

 

Windows 업데이트 : 기능 업데이트 연기 설정 후 모습

정상적으로 기능 업데이트 연기 설정이 이루어진 후 Windows 업데이트를 확인해보면 기존에 표시되던 기능 업데이트 항목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시 기능 업데이트가 표시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고급 옵션에서 연기된 날짜를 0일로 변경한 후 Windows 업데이트에서 제공하는 "업데이트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사라진 기능 업데이트가 표시됩니다.

 

그러므로 Windows 10 운영 체제를 사용하는 사용자 중 일정 기간 업데이트를 일시 중지를 원할 경우에는 Windows 업데이트 기능에서 제공하는 일시 중지 기능을 적절하게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