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Windows 10 19H2 설치 중 계정 등록 시 영어 입력이 안되는 문제 해결법

반응형

2019년 11월 13일부터 Windows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 공식 배포가 시작된 Windows 10 19H2 버전은 기존의 Windows 10 버전과는 다르게 큰 변화가 거의 없는 빠르게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그런 이유로 대부분 Windows 10 19H1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면 재설치없이 바로 업그레이드를 하여 사용하여도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Windows 10 설치 프로그램

그런데 공식 배포가 이루어지는 시점(2019년 11월경)에서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Windows 10 설치 프로그램(MediaCreationTool1909.exe)을 통한 ISO 이미지 파일 또는 USB 제작을 통해 포멧을 하고 Windows 재설치를 하는 과정에서 계정 정보 입력 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경우가 확인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계정 : Microsoft 로그인

예를 들어 Windows 10 19H2 설치 과정에서 Microsoft 로그인을 위해 사용자의 계정 정보(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려고 할 경우 한글 또는 숫자는 입력 가능하지만 영어가 입력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계정 : PC 이름

마찬가지로 오프라인 계정을 선택하여 PC 이름을 입력하는 과정에서도 한글과 숫자 입력은 가능하지만 영어 입력이 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해당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사용하는 ISO 이미지 파일 또는 Windows 10 USB는 삭제하시고 Windows 10 설치 프로그램을 통해 다시 한 번 다운로드를 통해 설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오프라인 계정 : PC 이름

2019년 12월 13일경에 새롭게 받은 ISO 이미지를 이용하여 Windows 재설치를 진행해보면 온라인 계정과 오프라인 계정 모두에서 한글, 숫자, 영어가 정상적으로 입력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Windows 10 19H2 재설치 중 계정 입력 시 영어를 추가할 수 없는 경우에는 반드시 최신 ISO 이미지 파일을 이용하여 USB를 다시 제작하여 Windows 10 설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