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태극기를 인공기로 표기하는 PerfSpot

반응형

영국에서 서비스하는 Social Networking 사이트 PerfSpot 이라는 온라인 서비스가 있습니다.

Wikipedia 백과 사전을 통해 알아보니 일종의 아이러브스쿨과 비슷한 서비스로 보이며, 전 세계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하기 때문에 현재 한국어(Korean) 지원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할 경우 접속자의 아이피를 기준으로 언어가 자동으로 해당 국가 언어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해당 사이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 가입 신청 페이지로 이동할 경우 해당 국가의 국기가 표시되는 부분에서 대한민국의 국가가 북한의 인공기로 표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현상이 접속 국가 국기를 제대로 표시하지 못하는 부분인지 확인 과정이 필요하기에 Proxy를 이용하여 미국 아이피로 접근해 보았습니다.


미국으로 접근을 하니 정상적으로 미국 성조기를 표시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현재 해당 서비스는 대한민국의 국기를 북한 인공기로 잘못 표기하는 것이 분명해 보입니다.

한국어 서비스를 한다면 분명 한국인이 참여했을텐데, 저런 부분은 소홀히 하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이나 애국심이 넘치시는(?) 분들은 수정을 요청하시는게 좋겠습니다.

해외에서 가끔씩 나오는 잘못된 독도 표기, 동해 표기, 국기 표기 등이 분단 국가의 현실과 경제력만 있는 소국가의 현실을 보여주는 모습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반만년 역사를 자랑하면서 우리만의 역사로만 남는 듯한 기분이 듭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