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AMD 칩셋(Chipset) 드라이버 설치 후 설치 파일 제거 방법

반응형

AMD CPU를 사용할 경우 필수적으로 설치가 필요한 AMD Chipset 드라이버 프로그램이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은 업데이트 시마다 사용자가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및 실행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AMD Chipset 드라이버 다운로드

다운로드된 AMD Chipset 드라이버 설치 파일의 용량은 약 50MB 수준이며, 해당 파일을 실행하여 다음과 같은 다양한 구성 요소를 선택하여 설치를 진행하게 됩니다.

 

AMD Chipset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

설치가 진행될 경우 각 소프트웨어에 대한 설치 파일들이 아래와 같은 위치에 생성되어 실행되어 최종적으로 AMD Chipset Software 프로그램은 "C:\Program Files (x86)\AMD\Chipset_IODrivers" 폴더 내에 다수의 파일 및 폴더로 구성된 드라이버가 생성됩니다.

 

AMD Chipset 드라이버 설치를 위한 임시 파일 및 폴더

C:\AMD
C:\AMD\Chipset_Driver_Installer
C:\AMD\GPIO2 Driver
C:\AMD\PCI Driver
C:\AMD\Promontory GPIO Driver
C:\AMD\PSP Driver
C:\AMD\RyzenPPKG Driver
C:\AMD\SBxxxSMBus Driver

모든 설치가 완료된 상태에서 AMD Chipset 드라이버 설치를 위해 임시 생성되었던 설치 관련 파일(C:\AMD 내 폴더 및 파일들)의 용량을 확인해보면 약 300MB 이상임을 알 수 있습니다.

 

"C:\AMD" 폴더 내 파일 용량

이들 파일들은 AMD Chipset Software 프로그램이 설치된 후에는 불필요한 파일들이므로 사용자가 "C:\AMD" 폴더를 찾아 직접 삭제를 진행하시면 해당 용량만큼의 여유 공간을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

 

차후 새로운 AMD Chipset 드라이버 버전이 업데이트될 경우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할 경우 다시 해당 폴더를 생성하여 파일을 임시 생성하므로 업데이트 시마다 폴더를 찾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