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AhnLab V3 365 클리닉 : 유해 가능 프로그램 진단 추가

반응형


안철수연구소(AhnLab) 보안 제품 AhnLab V3 365 클리닉 버전에 그 동안 제외되었던 유해 가능 프로그램에 대한 진단 옵션이 추가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이전에도 언급하였지만 해당 진단은 2007버전까지 지원을 하다가 365 버전으로 오면서 진단에서 제외된 것을 내부적인 검토를 마치고 다시 추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유해 가능 프로그램 진단은 실시간 감시와 빠른 검사에서는 진단하지 않고, 정밀 검사(수동 검사)에서만 진단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용자는 반드시 환경 설정에서 [정밀 검사 설정 - 사전 검사 영역 선택 - 유해 가능 프로그램] 항목에 체크를 하여야지 정밀 검사시 해당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 옵션에 적용하였을 경우 정밀 검사 시작 전 옵션에서 위와 같이 유해 가능 프로그램에 체크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 검사를 설정하시고 사용하시는 분들은 추가적으로 [예약 검사 설정 - 사전 검사 영역 선택 - 유해 가능 프로그램] 항목에 체크를 하시는 것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진단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해당 항목을 사용자가 체크하도록 한 부분은 실제 유해 가능 프로그램 진단의 성격상 사용자의 판단이 일정 부분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알약의 경우 사전 진단 기능(휴리스틱)을 추가하면서 사용자가 해당 기능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 부분과 유사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AhnLab V3 365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환경 설정에서 유해 가능 프로그램에 대한 진단을 원하시면 체크를 하시고 정밀 검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