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Life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 완료와 경험담

반응형

2021년 9월 10일 화이자 코로나19(COVID-19) 백신 1차 접종을 한 후 드디어 10월 15일 2차 접종을 완료하였으며, 원래는 10월 22일 접종 예정이었는데 백신 수급이 원활해지면서 1주 앞당겨서 맞게 되었습니다.

 

코로나19 예방 접종 1차 완료와 경험담 (2021.9.13)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 (2차)

1차 접종 후 주사를 맞은 왼쪽팔만 근육통이 다소 강하게 온 것 외에는 아무런 증상이 없었기에 큰 걱정은 하지 않았지만, 대체적으로 2차에서 증상이 강하게 온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과연 증상이 올지 궁금하였습니다.

 

2차 주사를 맞을 때는 1차와 비교하여 상당히 통증을 느끼게 주사 바늘이 들어갔지만 집으로 돌아와서 수 시간이 지나갈 동안 아무런 통증이나 열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접종 후 충분한 휴식이 필요하기에 저녁을 먹고 접종 8시간이 경과한 시점에서 일찍 잠자리 누웠는데 뭔가 살짝 불편한 느낌은 있었습니다.

 

13시간 경과한 밤 11시경 주사를 맞은 어깨 근육이 다소 단단해지는 통증이 있어서 1차때와 같이 찜질 파스를 붙이고 다시 잠을 자다가, 18시간 경과한 새벽 4시경 관절(손목 등)에 통증이 오는 것을 느낀 후 1차 접종 시 구입해 두었던 아세트아미노펜 계열의 타세놀 2알을 먹었습니다.

 

이후 약 1시간 정도 경과하니 통증이 말끔히 사라지면서 안심 후 잠이 들었는데 접종 후 24시간 경과한 시점에서는 뭔가 관절이 여전히 아픈 것 같은 느낌이 상당히 왔으며, 어머니와 어딜 다녀오면서 오후에 좀 걸었더니 몸살 기운이 확실하게 왔습니다.

 

저녁을 다시 일찍 먹고 누워 버티다가 다시 2알의 약을 먹은 후 다음 날 기상 시에는 정상 컨티션의 80% 이상이 된 것 같습니다.

 

결과적으로 주사 부위의 근육통은 거의 없었으며 체온도 매우 안정적으로 36.5도 수준이었으나 몸 전체적으로 컨티션이 저하되면서 관절이 아픈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 정도는 구비한 약으로 충분히 조절할 수 있는 통증이므로 문제는 없었지만 중요한 점은 접종 후 1~2일은 충분한 휴식이 필요하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차후 부스터 샷을 맞을 것 같은데 두통이나 호흡쪽 증상만 아니라면 큰 걱정없이 잘 이겨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