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Windows Server 환경에서 원격 지원 시 보안 및 자바스크립트 문제 해결 방법

반응형

Windows Server 운영 체제는 기본적으로 웹 브라우저를 이용한 사이트 접속 시 보안 정책상 제약이 있으며 이로인하여 원격 지원을 위한 사이트 접속 중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현재의 보안 설정 때문에 이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없는 경우

보안 경고 : 현재의 보안 설정 때문에 이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원격 지원을 위한 사이트에서 파일 다운로드를 하려고 할 경우 보안 경고창을 통해 "현재의 보안 설정 때문에 이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메시지 창이 뜰 수 있습니다.

 

보안 설정으로 인한 다운로드 불가 현상 해결방법 (2009.3.27)

 

시스템 환경에 따라서는 이전에 소개한 인터넷 영역의 파일 다운로드 설정 변경을 통해서 가능할 수 있지만, 다른 방법으로는 원격 지원 사이트를 신뢰 사이트로 등록하는 방법도 존재합니다.

 

인터넷 옵션 - 보안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인터넷 옵션의 보안탭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를 선택 후 "사이트"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창에서는 해당 URL 사이트 주소가 자동으로 추가되어 있으므로 추가 버튼만 클릭하면 됩니다.

 

파일 다운로드 가능 화면

이후 웹 브라우저의 원격 지원을 위한 파일 다운로드를 할 경우 정상적으로 파일을 받을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활성화 안내

 

자바스크립트 안내

또 다른 원격 지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 안내" 메시지를 통해 원격 지원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JavaScript가 활성화 되어야한다는 메시지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위와 동일하게 인터넷 옵션의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 해당 원격 지원 페이지 URL 주소를 신뢰 사이트로 추가한 후 사이트를 새로고침하시기 바랍니다.

 

원격 지원 서비스 페이지 활성화 모습

그러면 정상적으로 원격 지원 시작을 위한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indows Server 운영 체제 환경에서 가장 빠르고 다른 설정값 변경없이 쉽게 해결할 수 있으므로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