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Life

6790일을 사용한 SKT 통신사 요금제와의 작별

반응형

아마도 2004년 봄 어떤 할인 혜택 때문에 우연히 가입을 한 것으로 기억되는 SKT 통신사 요금제와의 인연은 2022년 12월 15일까지 이어졌으며, 당시부터 사용하던 모토로라 StarTAC 전화기는 2018년 초까지 15년을 몇 번의 밧데리 교체를 하면서 사용하였습니다.

이후 처음으로 LG X4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시작하여 4년 6개월 넘게 이용하다가 2022년 11월경부터 밧데리가 빠르게 소모되는 증상이 있어서 이번 기회에 알뜰폰으로 넘어가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우선 알뜰폰 요금제로 가는 방법 중 자급제 스마트폰을 구입하기로 하고 여러 가지 고민 끝에 그나마 가장 저렴해 보이는 삼성 갤럭시 A23 공기계를 11월 말에 구입하였습니다.

이후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에서 골라 12월 연말경에 교체를 하려고 마음을 먹고 있었는데 예상하지 못한 일이 벌어집니다.

12월 6일 오전까지 멀쩡하게 동작하던 LG X4 스마트폰이 갑자기 화면이 켜지지 않고 충전도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였으며, 이로 인해 급하게 우체국을 방문하여 앞서 정한 알뜰폰 요금제로 신청하였습니다.

신청서를 받는 직원에 의하면 2~3일 안에 신청을 받은 고객센터로부터 전화가 온다고 하였으며, 신청을 하고 돌아오던 중에 혹시나해서 SKT 대리점을 방문하여 사전에 구입한 삼성 갤럭시 A23 자급제 폰에 현재 사용하는 유심을 넣으면 전화를 사용할 수 있는지 물어보니 손쉽게 해결해 주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만약 사전에 자급제 공기계를 구입해 두지 않았다면 매우 곤란해 졌을 것 같습니다.

우선은 전화 문제는 해결되었으니 느긋하게 알뜰폰 유심칩만 받으면 해결될꺼라고 생각했으나 신청한지 5일이 넘어도 문자조차 오지 않는 불상사가 발생하였습니다.

그 후 바쁜 와중에 알뜰폰 고객센터에서 안내 멘트와 전화가 1통이 왔었지만 제때 받지 못하여 직접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소문그대로 알뜰폰 고객센터 전화는 20분 넘게 대기를 하여도 통화가 안되어 인터넷 검색을 통해 다른 전화번호로 연결하니 빠르게 통화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상담사는 신청 내역을 확인한 후 지정된 상담사가 곧 연락을 할 예정이며 총 3일(1일 1회) 동안 전화를 했을 때 받지 않는다면 신청이 취소된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하루가 지난 후 걸려온 고객센터 전화를 받게 되었으며 몇 가지 확인 절차를 거친 후 곧 유심칩을 보내주므로 받은 유심칩을 바로 전화기에 연결하지 말고 다시 고객센터에 전화하라는 당부를 하였습니다.

이후 유심칩은 2~3일이 지난 후 받게 되었는데 그 날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던 SKT 통신사로부터 문자로 번호 이동에 동의하는지 물었으며 동의를 한 후 저녁에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동의 이후에 SKT 통신사에서는 전화 서비스를 자동으로 중지하였으며 그 사실을 모르고 있다가 전화가 안된다는 것을 알고 심히 당황스러웠습니다.

SK텔레콤 해지 완료 안내 문자

휴대폰 문자를 확인해보니 SK텔레콤에서는 6,790일 동안 사용해줘서 감사하다는 마지막 문자가 있었으며 전화 통화가 되지 않아서 어떻게 고객센터와 통화를 하고 유심칩 문제를 해결할지 잠시 고민을 하다가 유심과 함께 온 안내 책자를 보다보니 그냥 연결해도 될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받은 유심칩을 카드에서 분리한 후 삼성 갤럭시 A23 스마트폰에 유심칩을 넣은 후 잠시동안 지켜보니 자동으로 유심을 인식하면서 켜지기 시작하는 모습을 보고 안도하였습니다.

정상적으로 부팅된 스마트폰을 통해 전화가 정상적으로 되는 것을 확인하고 가입한 알뜰폰 웹 사이트 가입을 통해 정상적으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 및 마이알뜰폰 앱 설치를 통해 실시간 요금과 사용량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거의 백지 상태에서 혼자 인터넷 검색을 통해 자급제 폰 구입과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로 변경하는 과정에서 느낀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화기 상태가 불안해진다면 공기계를 먼저 구입해 두라는 점
(2) 알뜰폰 요금제 변경은 오프라인보다는 인터넷으로 하라는 점
(3) 삼성 갤럭시 A23 스마트폰은 이전에 사용하던 LG X4 스마트폰보다 화면만 커진 것 외에는 메리트가 거의 없다는 점
(4) 스마트폰은 잘 사용해봐야 4~5년이므로 너무 비싼거 살 필요가 없다는 점

마지막으로 갑자기 죽어버린 LG X4 스마트폰은 약 10일 후에 갑자기 정상 동작하기 시작하였는데 아마도 당시에 물기가 내부에 살짝 들어가서 발생한 것이 아닌가 의심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