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Internet Explorer 스크립트 오류 메시지 해결방법

반응형

특정 웹 사이트를 방문하였을 경우 위와 같이 [이 웹 페이지에는 오류가 있습니다.(IE 8 Beta 2 기준) 또는 이 페이지의 스크립트에서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IE 7 기준)] 오류 메시지 창이 생성되는 것을 보실 때가 있습니다.

가끔 이런 메시지에 대해 질문을 하며 자신의 컴퓨터의 문제인지 아니면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문의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문제는 해당 웹 사이트를 제작하면서 잘못된 소스로 인한 문제이지 사용자 컴퓨터의 문제는 아니라는 점입니다.

그럼 이런 메시지를 보지 않기 위해서는 어떻게 옵션을 지정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런 메시지가 나오는 IE의 경우 [인터넷 옵션 - 고급] 항목의 [모든 스크립트 오류에 관련된 알림 표시]에 체크가 되어 있는 컴퓨터입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해당 항목에 대하여 체크된 부분을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항목을 해제한 IE에서는 문제의 사이트에 접속할 경우 그런 메시지가 출력되는 대신 상태표시줄의 좌측에 그림과 같이 노란색 마크가 생성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물론 옵션에 체크가 되어 있는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해당 노란색 마크를 통해 해당 페이지의 오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노란색 마크를 더블 클릭할 경우 위와 같이 자세한 오류 메시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