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mixsh inside를 차단했던 티스토리?

반응형

믹시(mixsh)에 가입을 하고 티스토리에 믹시 플러그인을 달아두면 글을 등록시 자동으로 해당 글이 믹시에 등록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 등록한 글 [진실 보도가 위법성이라고 보는 정부]이 위의 그림처럼 믹시에 등록되어 있지 않다는 표시가 되어 있어서 밤 10시경에 [이유를 보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를 클릭해 보았습니다.

원래 접속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진다면 mixsh inside 블로그의 특정 글로 이동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위와 같이 티스토리(Tistory)의 제한된 블로그로 인한 차단 정책을 알리는 안내 메시지가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연결이 정상적으로 되어져야 하는 endless9.com 도메인에 대한 정보를 몰라 구글(Google)에서 해당 사이트 정보를 찾아보며 대충 믹시(mixsh) 관련 공지 블로그라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왜 티스토리에서 차단을 하고 있는지 이해가 되지 않더군요.

그래서 개인 블로그가 아닐까 생각하면서 해당 블로그가 정책 위반으로 차단된 줄 알고 그냥 넘어가려고 하다가 11시가 넘은 시간 다시 클릭을 해보니 정상적으로 mixsh inside 블로그로 연결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오늘 오후 내내 티스토리 접속이 불가능할 정도로 서비스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고, 전체적으로 작업을 열심히 하는 것에 비해 속도 개선이 눈에 띄는 면이 없는 것을 봐서는 티스토리의 블로그 정책도 재고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그 중 하나가 얼마 전에 다음(Daum) 측에 신고가 특정 개인의 수십개 블로그를 통해 광고/홍보 수단으로 도배를 하는 것에 대해 완화된 정책으로 제재를 가하지 않는 것은 티스토리의 트래픽 낭비를 한 예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오늘도 특정 개인이 유사한 티스토리 도메인으로 수십개 블로그를 이용하여 질문성 도배글을 올리는 것을 보면서 정책적인 면에서 도배는 제재 대상으로 삼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 블로그 뉴스에서는 특정 개인이 블로그 뉴스에 가입하여 실수로 자신의 글을 도배성으로 등록하는 과정에서 블랙 처리를 하면서도 티스토리는 또 다른 이중적인 정책으로 봐주는 것은 한 업체의 정책이 혼란을 주는 것 같습니다.

이야기가 티스토리 서비스로 넘어왔는데, 믹시의 경우 해당 블로그가 텍스트큐브(Textcube) 서비스 같은데 왜 티스토리에서 차단을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