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지않는벌새 : Security, Movie & Society

CD에 쓰려고 대기 중인 파일이 있습니다.

벌새::Computer & IT
Windows XP 기능 중에는 Roxio사의 CD Burning 기술을 라이센스한 시디 굽기 기능이 기본적으로 추가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여 추가적인 프로그램 없이 데이타 시디(Data CD)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자신이 파일을 선택하고 [파일 및 폴더 작업 - 파일 복사]를 선택하여 CD 저장 드라이브로 파일을 복사하여 해당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시디 드라이브에 사용자가 추가한 파일이 복사된 경우 시스템 트레이에 위와 같이 [CD에 쓰려고 대기 중인 파일이 있습니다.]라는 안내 팝업 풍선이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메시지는 사용자가 시디 제작을 완료하지 않는다면 윈도우 재부팅 후에도 여전히 생성될 수 있으므로 만약 위와 같은 메시지를 제거하려면 다음과 같은 방식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해당 팝업 안내 풍선을 클릭하거나 또는 CD 드라이브를 윈도우 탐색기를 통해 접근을 합니다.


해당 CD 드라이브에는 [CD에 쓸 준비가 된 파일] 목록에 반투명하게 복사된 파일이 생성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일반적으로 복사가 된 파일은 파일 아이콘에 화살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해당 파일을 CD로 제작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반드시 [CD 쓰기 작업 - 임시 파일 삭제]를 클릭하여 준비된 임시 파일을 삭제 처리를 하여야 합니다.

이를 통해 시스템 트레이에 생성되는 알림 풍선이 더 이상 생성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