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Analysis

도박 사이트 광고 방식

반응형
최근 네이버(Naver) 지식인에서 새롭게 등장한 도박 사이트 관련 홍보 방식을 하나 살펴보겠습니다.


이전까지는 보통 지식인 질문글에 특정 사이트 광고를 하였고, 특히 실제 게시판 안에 작성된 내용에서는 보이지 않는 사이트 홍보글을 게시판 외부에서 마우스로 해당 게시물에 놓았을 때 주소가 보이도록 하는 방식을 이용하였습니다.

최근에는 위의 그림과 같이 특정 게시물의 답변글 방식으로 홍보를 변경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예를 든 이 방식은 글 속에 포함된 지폐 모양의 그림을 클릭할 경우 자신들이 운영하는 도박 사이트로 연결이 되는 방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해당 사이트로 바로 연결하는 것이 아닌 특정 사이트로 연결하여 redirect하는 방식으로 연결을 시도합니다.

해당 그림에 마우스를 올려두면 하단 상태 표시줄에 연결되는 사이트 주소가 나옵니다.

해당 사이트는 국립 경상대학교 경영학과 홈페이지로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학교 차원에서 관리하는 사이트가 아닌 경영학과 내부에서 관리하는 사이트인지라 관리가 전혀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이트의 자유 게시판은 로그인 과정없이 누구나 게시판 작성이 가능하고, 파일 링크를 지원하여 손쉽게 각종 불법적인 광고 중간 지점으로 악용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목적지에 도착하면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우회 프로그램(DNSFree)을 통해 정부 기관에서 차단을 하여도 접근할 수 있도록 고객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 서버는 일본에 위치하고 있으므로 국내에서 할 수 있는 일은 사이트 차단 정도 밖에는 불가능한게 현실 같습니다.

해당 학과에서는 불필요하게 사이트 게시판을 열어두는 행동으로 불법 광고업자들의 좋은 먹이감이 된다는 점을 인지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저런 사이트를 찾아서 잘 활용하는 것을 보면 참 열심히 사는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