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OpenOffice.org 설치 팁 - JRE 설치

반응형


오픈소스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OpenOffice.org 제품의 설치 파일은 현재 2가지 형태로 배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1. OpenOffice.org with JRE - JRE 포함
2. OpenOffice.org - JRE 미포함

* JRE(Java Runtime Environment)


해당 오피스 프로그램의 정상적인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JRE는 사용자가 따로 설치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OpenOffice.org를 설치할 때 두 가지 설치 파일 중 자신이 원하는 경우로 선택하시면 되지만 일부 베타(Beta) 또는 RC 버전에서는 한 가지 배포 방식으로 파일을 제공할 경우 JRE가 미리 설치된 컴퓨터에서는 중복 설치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OpenOffice.org에 포함된 JRE가 이전에 설치된 JRE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 깨끗한 컴퓨터 관리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불편할 수 있기에 JRE가 포함된 버전을 설치할 경우 JRE를 설치하지 않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최신 버전의 JRE가 설치된 상태에서 OpenOffice.org with JRE 버전을 이용하여 설치를 해 보겠습니다.


설치 과정 중 설치 유형을 선택하는 항목에서 [사용자 정의 설치]를 선택합니다.


사용자 정의 설치 단계에서 제공하는 설치 구성 요소 중 [선택적 구성요소 - Java Runtime Environment] 항목을 선택하여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습니다.]에 체크를 합니다.

해당 항목을 선택하고 OpenOffice.org를 설치할 경우 이전에 사용자가 미리 설치해 둔 JRE는 정상적으로 존재하며, 만약 OpenOffice.org에서 JRE를 선택하였을 경우에는 최악의 경우 서로 다른 버전의 JRE가 동시에 존재하는 일을 피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