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Ashampoo Burning Studio를 이용한 파일/폴더 백업하기

반응형
해외 Burning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Ashampoo Burning Studio를 이용하여 특정 파일 또는 폴더를 백업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해당 프로그램은 CD/DVD를 굽는 기능을 가진 프로그램이지만, 또 하나의 기능이 백업을 CD 저장매체가 아닌 하드 디스크 또는 외장형 하드 저장 매체에 백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제품의 메인 화면 메뉴 [파일 및 폴더 백업/복원 - 파일 및 폴더 백업]을 선택합니다.


사용자가 백업을 원하는 폴더(파일)을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이 단계 좌측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항목을 체크하면 우측에서 상세 정보를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선택한 항목에서도 특정 확장자를 가진 파일 등에 대해서는 하단의 [제외 규칙 편집] 옵션을 통해 백업시 자동으로 제외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외 규칙] 옵션에서는 기본적으로 설정된 항목 외에 새로운 규칙을 사용자가 확장자 단위로 손쉽게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즘과 같이 외장형 하드 디스크 또는 USB의 발달로 인하여 CD/DVD 등의 저장 매체가 아닌 장소에 백업을 할 수 있습니다.

백업 옵션에서는 해당 백업을 타인이 복구할 수 없도록 암호로 보호할 수 있는 기능, 백업시 압축을 통하여 백업 파일의 용량을 줄일 수 있는 기능, 백업 파일의 크기를 나눌 수 있는 기능을 추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약 압축을 이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실제 백업하려는 파일 크기 그대로 단일 백업 파일 크기가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백업이 진행되면 특별한 정보없이 백업에 걸리는 시간과 백업되는 용량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완성된 백업 파일은 ashbak(Ashampoo Backup Archive) 확장자 형식을 가지며 단일 파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컴퓨터에 소중한 개인 자료를 일정 주기로 백업을 하여 만일의 경우를 대비하는 것도 좋은 컴퓨터 관리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필수적인 Burning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위와 같은 백업 기능을 수행할 수 있으므로 구지 백업 프로그램을 추가적으로 설치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