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지않는벌새 : Security, Movie & Society

다음(Daum) 스카이뷰의 위력

벌새::Computer & IT

다음(Daum)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지도 서비스의 스카이 뷰를 오늘 처음으로 체험해 보았습니다.

여전히 베타(Beta) 테스트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전국을 항공 사진을 통해 상당히 정밀하고 깨끗하게 확대가 가능할 줄은 몰랐습니다. 특히 대도시가 아닌 시골이나 산 속의 모습을...


기본적으로 지금까지 제공하던 지도 서비스는 위와 같이 그림 약도 수준이었고, 일부 특정 지역에 대한 명칭을 표기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지도] 메뉴 옆의 [스카이뷰]를 클릭할 경우 해당 위치를 항공 사진으로 촬영한 부분으로 변경하고 지도 서비스에서 제공하던 확대/축소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직 [로드뷰]의 경우에는 서울만 서비스하고 있는 상태로 대도시나 지방에 대해서는 준비 중이라고만 나오고 있습니다.

얼마 전 감상한 구글(Google) 스트리트 뷰(Street View)를 보니 개인적으로 인권 침해나 사생활 침해 요소가 상당하여 감시받는 기분이 강하게 드는 것이 사실 같습니다.

스카이뷰의 위력을 확인해 보기 위해 돌아가신 할머니와 아버지가 묻힌 위치를 찾아서 확대해 보았습니다.

매우 정확하게 해당 지역의 지형을 확인할 수 있을 정도더군요.

그러면서 이런 생각도 해봅니다. 분명 국가적인 이유로 정확하게 제공되지 않는 특정 지역도 있는데 그런 부분은 잘 보호해 주면서 국민의 재산은 너무 공개하는 것이 아닌가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