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지않는벌새 : Security, Movie & Society

무료 보안제품 - Dr.Web CureIt 5.00.0 (3)

벌새::Software
 

 

이전에 소개한 러시아 보안제품 닥터웹(Dr.Web)의 무료 보안제품 Dr.Web CureIt 버전이 4.44에서 5.0 버전으로 업데이트 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유료 제품이 2008년 12월 경에 5.0 엔진으로 변경되면서 무료 제품 역시 이번에 엔진이 업데이트 된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제품 시작시 등장하는 화면에서도 변경된 버전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소개한 글을 통해 제품에 대한 소개와 사용법을 살펴보았기 때문에 이번에는 변경된 부분에 대해서만 간략하게 언급해 보겠습니다.(사실 변경된 부분은 외관상 없다고 볼 수 있지만...)

해당 제품은 동작시 반드시 빠른 검사를 진행해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빠른 검사 항목은 붉은색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료 제품의 경우 위와 같이 사용 중 유료 제품 구입을 위한 광고성 팝업창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엔진과 스캐너 버전은 5.00.0 버전이며, 바이러스 DB의 수는 46만여개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저번에 제품을 소개한 시기가 2008년 7월 31일의 41만여개에서 약 5만여개가 추가된 것으로 보입니다.

제품을 이용하여 검사 중에 발견된 문제는 (1) 느린 스캔 속도 (2) 검사 중 진단되는 항목에 대한 처리 확인창 생성으로 인한 처리 문제 (3) 일부 감염 의심 파일로 진단하는 오진 문제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안철수연구소(AhnLab) V3 365 클리닉 제품의 fse_file.dll 파일을 감염 의심 파일로 진단하는 문제가 확인이 되었습니다.

무설치 버전으로 제공되는 장점과 닥터웹의 휴리스틱 기능이 들어있는 무료 치료 기능으로 인하여 사용하는 메인 보안 제품의 보조용으로 추천할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단지 진단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확인 과정이 필요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