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철수연구소(AhnLab)에서 제공하는 무료 보안제품을 메신저에 추가하였는데 이미 사용자 컴퓨터에 보안 제품이 설치되어 있다면 추가적인 설치는 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이전 버전부터 제공하던 로그인 보안은 기본 2단계로 설정되어 있으며 주어진 기능은 로그인시 반드시 사용하시는 것이 자신의 개인정보 노출을 기본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키보드 보안 동작은 비밀번호 입력란 내부에 키보드 정보가 입력될 경우 자동으로 동작하는 원리로 실제 메신저가 로그인 후에 채팅을 통해 이루어지는 부분에 대한 키보드 보안은 아닙니다.
아이콘의 경우 조금 더 둥근 느낌을 통해 부드러움을 강조한 것으로 보입니다.
메신저를 로그인하는 계정 외에 싸이월드(Cyworld) 계정을 메신저에 연동을 시켜서 부 계정이라는 개념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전 버전에서도 싸이월드와의 연동은 있었지만 부 계정이라는 방식으로까지 확대 적용하는 것을 봐서는 더욱 SK 서비스의 통합을 추구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런 방식의 이메일 서비스는 매우 실망스럽습니다.

메일 계정의 용량 확대 및 기타 부가적인 기능을 준비한다는 안내는 있지만 웹메일로 통합이 되는 모습보다는 이전 편지함의 기능을 살려 주었으면 합니다.
새롭게 변화하는 네이트온 메신저는 그래픽 변화에서는 점수를 줄 수 있지만, 편지함 관련한 부분에서는 부실한 이전의 편지함에서 얻은 점수마저도 깎인 점수를 부여하고 싶습니다.
그 외의 부가적인 기능들이 포함된 부분이 있지만 본인이 다 사용하지 않는 기능 등이 많고, 싸이월드 사용자가 아닌 관계로 더 심층적인 사용기는 보여드리지 못하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기가 막힌 타이밍에 베타가 나오네요 ㅋ
이번 베타를 설치해보고 생각한 점 트랙백 보냅니다.
트래백 감사합니다.
분위기상 요즘 베타가 나올 때가 되었는데, 4버전에서는 이전과 같이 오픈 베타를 안하나 생각하고 있었죠~
싸이월드를 동시에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것 같습니다.
잘 보고 가 형아 ㅋㅋ Mac 버전 같다~
아이콘 때문인가 보다~^^
안녕하세요?
네이트온입니다.
우연히 검색하다 블로거 님의 글을 보내 되었습니다^^
이렇게 사용 후기를 보니, 노력할 것도 많고, 사용자 분들이 많은 관심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을 남긴 건 다름이 아니라, 저희 네이트온 브랜드 블로그에서 네이트온 4.0 사용 후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글을 남겨주셨으면 해서요^^
^^ 좋은 리뷰 잘 보고 갑니다~ 앞으로도 네이트온 많은 관심 가지고 지켜봐주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후기를 남기려고 봤더니 싸이월드 계정을 요구해서 힘들겠습니다.
네이트에서 운영하는 메신저를 특별히 싸이월드 계정으로 남겨야 할 이유가 좀 그런 것 같습니다.
저도 이번 업그레이드에 조금 실망한 감이 있습니다.^^;;
메일의 경유는 환경설정>보기 를 통해서 이전 통합메시지함으로 볼 수 있다고 하는군요^^
아 그렇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가지 방식으로 하려면 이전의 통합메시지함을 기본값으로 해주어야지 웹메일을 기본값으로 한 점은 아쉽군요.
네이트 방문자가 적어서 방문수를 늘리고 싶었던 것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런거 같아요^^
네이트 사이트를 사용하는 사람이 주변에도 없는거 같더라구요...ㅎㅎㅎ
다음이나 네이버의 경우 무료로 사이트 등록을 받는 시스템입니다.
네이트 역시 그렇군요. 그런데 실제 신청을 해보면 다음이나 네이버는 몇 일내에 등록절차를 완료해 줍니다.
그런데도 네이트는 검색시장을 위해 엠파스를 인수하고 싸이월드까지 포털화를 하면서도 11월에 신청한 건은 전혀 처리해 주지 않더군요.
좀 마인드 부족 같습니다.
네이트온 친구들이 많이 쓰길래 따라 쓰는건데 솔직히 맘에 그다지 들지는 않습니다.
검색이라든지 본연의 기능과 역할에 충실하다기보단 장사를 잘하는 느낌도 들고요.
포스팅 잘보고 갑니다 ^^
편지읽기 쪽지읽기 통합머시기 설정하는거 있는데요..
메일로 안들어가고 예전처럼 사용할수있던데...
네~ 옵션에서 설정하는 부분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