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Life

티스토리(Tistory)의 이상한 버그(Bug)

티스토리(Tistory) 서비스를 통해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처음 겪는 특이한 버그(Bug)를 연휴에 겪고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은 상태

위의 그림처럼 울지않는벌새 블로그를 제가 로그인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접속을 하여 글을 확인하면 정상적으로 글이 보입니다.

로그인을 한 상태

하지만 티스토리 계정의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는 블로그 내에 작성한 모든 글이 위와 같이 [존재하지 않는 페이지입니다.]라는 메시지를 생성하며 전혀 블로그의 글을 볼 수 없는 문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분명히 제가 로그인을 하거나 하지 않았거나 상관없이 타 티스토리 블로그의 글은 정상적으로 볼 수 있는데 유독 제 블로그의 글은 로그인한 상태에서는 보이지 않는 이상한 버그 때문에 어제 저녁부터 고생하고 있네요.

이런 유사한 경험을 하신 분들은 없나요?

티스토리 옵션을 어제 건드린 것은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갑자기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게 이상합니다.

가뜩이나 명절이라 문제 해결까지 너무 오래 걸릴 것 같습니다. 분명 다른 분들은 제 블로그 글이 정상적으로 보이시겠지만 저는 안보입니다.

[추가]

이 글을 작성하고 다시 확인해 보니 정상적으로 보이기 시작하였습니다. 새로운 글이 등록되면서 무언가 막혔던 부분이 해결된 것 같습니다.

거의 하루 동안 보이지 않던 부분이 마치 귀신에 홀린 듯이 해결되니 더 이상한 버그였던 것 같습니다.

결론은 저와 유사한 경험을 하시는 분들은 새로운 글 하나를 더 올리시면 해결된다는 것입니다.
  • 벌새님도 비슷한증상을 경험을 하셨군요.제가 겪은 증상은 제가 디카로 찍은 사진이 저작권 위반 의심이라고 합니다.그래서 화면에도 안나오고 있습니다.즉 제가 로그인 해야지만 볼수가 있고 로그아웃하면 사진이 사라지는 증상이 나타나더군요..어이가 없습니다..일단 고객센터에 신고는 했는데.언제까지 기다려될지 모르겠네요..

    • 저는 반대로 로그인을 하면 안보이고 로그아웃을 하면 보였습니다.

      이게 티스토리의 저작권 관련해서 필터링 때문인가 봅니다?

      이상하게 최근 유입경로를 보면 다음측의 이미지 관련 저작권 필터인지 유입되는 부분이 종종 최근에 보이든데 무언가 시스템의 변화가 있는 것 같습니다.

  • 아 저랑 똑같네요;; 갑자기 생겨가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