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Analysis

적립금 프로그램 : 플러스 드림 툴바

반응형

플러스원 시스템에서 서비스하는 적립금 프로그램 플러스 드림(Plus Dream) 툴바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제휴사의 URL 주소 입력 또는 플러스드림 홈페이지에서의 제휴사 링크를 통한 방문시에만 적립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 툴바를 설치하면 생성되는 폴더와 파일 정보입니다.

* 해당 프로그램을 테스트 환경은 Microsoft Internet Explorer 8 Beta 2 환경이므로 아래의 사항은 특정 환경에서의 문제 또는 가상 환경(Sandbox)에서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일반적으로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를 통해 특정 웹 사이트에 접속을 할 경우 해당 사이트의 명칭을 정상적으로 표기를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툴바를 설치할 경우 타 적립금 프로그램에서는 발생하지 않는 특이한 현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툴바가 설치된 환경에서의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를 통한 웹 사이트 접속시 위와 같이 해당 사이트의 명칭 및 Microsoft Internet Explorer를 표기하지 못하는 현상이 있습니다.
 

플러스 드림 미설치 환경

 

플러스 드림 설치 환경

위와 같이 정상적인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 환경과 플러스 드림 툴바를 설치한 환경에서 구현되는 부분에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툴바가 설치된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는 즐겨찾기 항목 자체가 좌측에 생성이 되지 않고 강제로 생성을 시켜도 즐겨찾기 바로가기 내용은 보이지 않으며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 자체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현상을 확인하였습니다.

[BHO 등록]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Browser Helper Objects\{000DED57-62D7-40C5-9543-5E799FC3A368}
 - Plusdream (PlusDream2 Module) = C:\Program Files\plusdream2\plusdream2.dll

해당 툴바는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 목록에서 [PlusDream2] 항목을 찾아 삭제를 하시면 정상적으로 삭제가 이루어집니다.

자신의 컴퓨터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의 즐겨찾기가 생성되지 않거나 생성되어도 항목이 생성되지 않는다면 이런 류의 툴바 설치로 인한 문제로 추정되므로 반드시 해당 문제를 일으키는 툴바를 찾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