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한RSS에 내 블로그 홍보하기

반응형

제가 RSS 서비스를 처음 접했던 때는 2003~2004년 경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당시에는 해외에서 제작한 RSS 프로그램 Sharp Reader를 통해 RSS를 구독하여 잠시 사용하였습니다.

출처 : 한RSS 메인 페이지

그 후로 한 동안 RSS에 대한 필요성을 갖지 않다가 블로그를 시작하고도 한참이 지난 작년경부터 본격적으로 RSS 구독을 즐기며 어떤 방식으로 구독할지를 고민한 끝에 웹 방식 서비스인 한RSS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RSS의 장점은 직접 해당 사이트를 방문하지 않고 등록된 글을 볼 수 있다는 점, 특정 사이트의 특정 게시판을 타겟(Target)으로 할 수 있다는 점, 느린 웹 사이트를 우회할 수 있다는 점 등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출처 : 한RSS 메인 디렉토리

한RSS의 경우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블로그의 피드(Feed)를 과거에는 무료로 등록할 수 있었지만, 언제부터인지 현재와 같이 특정 디렉토리(Directory)에 등록을 하려면 유료 결제를 거쳐야 합니다.


운영을 위해서는 어쩔 수 없지만, 덕분에 디렉토리에 등록된 RSS는 풍부하지 못한 것이 현실 같습니다.

그렇다면 해당 RSS 서비스를 이용하면서(무료 회원가입 가능) 자신의 블로그를 무료로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한RSS에서는 포인트를 이용하여 다음과 같은 홍보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 블로그 홍보하기] 영역에 대하여 게재비용을 입찰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은 현재 실험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포인트는 한RSS 접속시 하루에 한번 20점이 부여됩니다. (최대 1만점)

즉, 한RSS에 접속시마다 누적되는 포인트를 이용하여 입찰에 참여하고 입찰에서 낙찰된 블로그 3개에 한하여 1주일 동안 무료로 홍보를 해 준다는 내용입니다.

출처 : 한RSS - RSS 홍보

이렇게 등록된 RSS는 구글(Google) 광고와 유사하게 링크 단위 광고를 통하여 한RSS 디렉토리 전체보기를 클릭할 경우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입찰가를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자신이 입찰시에 기록할 입찰 포인트를 추가하는데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한RSS 이용자라면 이런 방식을 이용하여 자신의 블로그를 무료로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잡아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