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Life

블로그와이드(BlogWide) 등록

반응형
자신의 블로그를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할 수 있는 가장 편한 방법 중의 하나가 다양한 메타 블로그에 등록을 하는 방법입니다.

등록된 메타 블로그에 운영하는 블로그에 특정 인증키를 삽입하고 RSS를 통하여 실시간으로 발행된 글이 전파 매개체인 메타 블로그에 소개됨으로써 더 많은 방문자를 흡수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몇 개의 메타 블로그에 가입을 하고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느낀 점은 좋은 글도 중요하지만 글을 외부로 노출시킬 수 있는 경로가 없다면 수많은 인터넷 상의 글 속에서 금새 묻혀진다는 것입니다.

미네르바가 유명세를 타게 된 것도 좋은 글도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을 이용했다는 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오늘 새로운 메타 블로그 블로그와이드(BlogWide)에 가입하여 울지않는벌새 블로그를 추가하였습니다.

메인의 좌측에 나와있는 유명 블로그의 이름이 낯설지 않다는 것은 저도 블로그 시대에 조금이나마 적응한 것 같습니다.

블로그와이드의 통계를 보시면 아직 등록된 블로그가 1,200여개 밖에 되지 않은 소규모입니다.

이런 메타 블로그에서 기반도 다지고 외부로 알리는 효과도 준다면 윈윈(WinWin)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더 많은 방문자를 원하신다면 스스로 찾아 나가세요.


인증키 : ZGZkMjBkZmQwYjExNzYxMjdjZTc5NjgyMWIxYjY0M2Q=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