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나에게 맨처음 인터넷 웹사이트의 로그인을 자동으로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프로그램이 이스트소프트사의 알패스라는 제품이었습니다.
아마 알패스가 초창기 나왔을 때였겠죠~
기억에는 얼마간 사용을 하였지만, 초기의 불안정함과 2% 부족함에 그럭저럭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외국에서 제작된 AI RoboForm 이라는 괴물을 만나게 되었습니다.(아마 당시에는 Freeware로 기억합니다. 지금은 Shareware~!)
정말 성능좋고 사용도 편한 제품이었기에 과감히 알패스를 버리고 넘어갔습니다.
그렇게 수년을 사용하다가 요즘은 웹마나 멀티탭 브라우저들이 기본으로 자동 로그인 기능을 구현해서 크게 프로그램의 필요함은 못느끼고 있었던 차에.. 그 동안 잘 사용해 오던 제품을 이제는 작별을 고했습니다.
큰 이유는 역시 불법판 이용을 줄이자는 취지~ 예전부터 하나씩 오픈소스나 무료 제품으로 프로그램들을 교체하고 있던 중입니다.
예를 들어, 압축 프로그램은 7-Zip, 그래픽 뷰어는 Faststone Image Viewer, 오피스 제품은 OpenOffice.org 등 그외에도 약간의 제품의 제약을 두는 평가판을 잘 골라서 이용해 오고 있습니다.
아무튼, 수년동안 알패스의 발전을 텍스트로 지켜보다가 다시 알패스를 설치했습니다.
열쇠모양의 트레이 아이콘은 여전하지만 잠시 사용한 느낌은 역시 상당히 안정감을 주며, 많이 발전한 제품이라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는~^^
이전 AI RoboForm은 다 좋은데 IE 브라우저의 메뉴에 툴바형으로 너무 긴 모양에, 특히 툴바 등의 형태를 싫어하는 사람들은 다소 불만이 있을 법 했는데 알패쓰는 그냥 아이콘 하나로 해결한 모습이 좋아보입니다.
다시금 돌아온 알패스를 오래도록 이용할 것 같습니다.^^
힘들게 유료 제품을 찾으시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알패스를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