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지않는벌새 : Security, Movie & Society

바이러스 제로 시즌 2 매니저를 마치며

벌새::Life

네이버(Naver)에서 그 동안 운영하여온 보안 카페 바이러스 제로 시즌 2의 매니저를 오늘 그만두었습니다.

2007년 10월 11일에 시작된 카페는 1년 4개월 동안 무난하게 유지 관리가 된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제는 보안 제품이 컴퓨터 사용에 있어서 OS만큼이나 기본이 되었지만 여전히 보안 제품에 대한 사용, 악성코드에 대한 대처 방식, 컴퓨터 사용 습관은 개인 사용자에 있어서 친숙한 분야는 아닐꺼라 생각됩니다.

지금까지는 대체로 보안 제품, 윈도우(Windows), 악성코드에 대한 부분을 다루면서 발전해 왔지만, 앞으로는 보안에 대한 더 넓은 부분 - 개인정보, 리눅스, 다양한 보안 이슈(Issue) 등 -을 다룰 수 있는 보안 카페로 발전하였으면 합니다.


차기 매니저는 그 동안 부매니저를 맡고 계시던 고진감래님께서 기꺼이 맡아 주시게 되어서 매니저를 그만두는 제 입장에서 너무 마음 편하게 위임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 사용자용 보안 카페는 국내에서 그처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성격이 아닌지라 카페의 희소성이 높은 곳이므로 많은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곳으로 발전하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그 동안 카페를 위해 저와 함께 운영에 동참해 주신 스탭분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