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V3 365 클리닉 스탠다드 - PC 관리

반응형
글에 들어가기 전 안철수연구소(AhnLab)에 대한 쓴소리를 한 마디하고 시작하겠습니다.

프로그램에 대한 각종 수정사항, 추가된 기능 등 변경된 내부적 업데이트에 대해서는 제품 사용자에게 공지를 통하여 알려줄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시기 바랍니다.
4개월 넘도록 사용한 사용자가 오늘에서야 특정 기능을 발견한다는 것은 매우 불쾌합니다.
오늘 살펴볼 PC 관리 기능은 이전에 존재했는지 기억에 나지 않지만, 만약 최근의 업데이트를 통한 기능 추가라면 분명 안철수연구소는 해당 기능 추가에 대한 설명을 했어야 합니다.
사용자와 숨바꼭질 하듯이 특정 기능을 추가하고 능력이 되면 찾아서 사용하라는 식이나 사용자는 몰라도 제품이 알아서 다해준다는 마인드를 가지고 있다면 오산입니다.


작년 11월부터 사용을 하게된 V3 365 클리닉 스탠다드 제품에서 PC 관리 기능이 추가된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보안 제품의 PC 튜닝 기능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 스타일이라서 초기에 존재했는지 최근에 추가가 되었는지는 확인하지 못하였습니다.

어떤 기능이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의 [PC 튜닝 - PC 관리] 기능은 설치된 프로그램의 정보를 확인하여 사용자가 삭제나 차단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초기 PC 관리 기능을 활성화하지 않은 사용자의 경우 위와 같이 [설치하기]를 클릭하여 설치를 해주어야 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PC 관리에서는 총 4가지 세부 항목(프로그램 관리 / ActiveX 관리 / 툴바 관리 / 보안 패치 관리)이 출력이 됩니다.

01


각 항목에서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된 정보를 확인하여 불필요한 항목은 삭제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안 패치 관리] 항목은 다른 부분과는 달리 초기에 해당 항목을 선택하시면 위와 같이 엔진 업데이트를 실행하라는 안내 메시지와 함께 자동으로 V3 제품이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종료되었다가 재실행되는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재확인해보면 정상적으로 윈도우 업데이트를 한 환경에서는 설치해야 하는 업데이트가 없다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놓친 업데이트가 있는 경우 목록에 해당 업데이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PC 관리가 정상적으로 설치된 경우 [PC 튜닝] 항목에서 [PC 관리] 버튼을 누르시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