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Analysis

엠파스(empas) 게임을 가장한 도박 사이트

반응형
SK Communications에서 서비스하는 엠파스 게임 사이트와 매우 유사하게 위장한 도박 사이트를 확인하였습니다.

도박 관련 홍보 스팸 이메일을 통해 위와 같이 메일에 포함된 그림 파일을 클릭할 경우 다음과 같은 경로를 통하여 특정 사이트(엠파스 게임과 유사한 도박 사이트 - 프랜즈 게임)로 이동을 합니다.

[이동 링크 경로]

hxxp://sdw5908.ghkdgjsehfdl.k76027700sebastianjun.sor98.net/ (국내 무료 포워딩 서비스)
 - hxxp://pc.ta38.com/ (국내 무료 포워딩 서비스)
  -> hxxp://000as.com/ (일본 추정)
  ->> hxxp://000as.com/game/client/channel/index.jsp

* 최종 사이트에서는 사전에 유선 연락을 통해 회원 가입이 된 상태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추정되므로 사이트 이름을 공개합니다.(실제 사이트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사전에 없다면 로그인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최종 도착 사이트 하단에는 SK Communications에서 서비스하는 것으로 위장하고 있으며, 해당 사이트의 모든 메뉴의 경우 클릭시 동작하는 부분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유독 로그인 창에서만 정상적으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할 경우 동작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실제 해당 사이트에서 회원 가입을 시도할 경우 사이트에서는 회원 가입 절차를 제공하지 않지만, 앞에서 언급하였듯이 해당 도박 광고 스팸 이메일에서 제공하는 유선 전화를 통해 사전에 계정을 발급 받을 경우에는 사이트 이용이 가능하리라 추정됩니다.

사이트에서 게임은 ActiveX 방식으로 설치되는 것으로 추정이 되며, 서버는 일본에서 운영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01


해당 사이트의 각종 도안은 엠파스 게임 사이트의 특정 시점을 기준으로 제작되어서 마치 국내의 합법적 사이트로 위장을 한 점이 타 도박 사이트와 차이가 있어 보입니다.

일종의 피싱 사이트처럼 구성이 되었다고도 볼 수 있으며, 착각을 하여 엠파스 게임 사이트로 생각하여 사용자의 계정 정보를 입력시 탈취될 가능성도 없지 않아 보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