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AVG Anti-Virus Free Edition 7.5 지원 종료

체코에 위치한 보안업체 AVG Technologies의 개인용 무료 보안 제품 AVG Anti-Virus Free Edition 7.5 버전에 대한 모든 지원이 2009년 2월 28일자로 종료된다는 소식입니다.

이미 해당 제품은 AVG Anti-Virus Free Edition 8.0 버전을 정식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이전 버전의 종료는 오늘자로 끝납니다.

해당 업체는 실시간 감시 기능을 포함한 무료 보안제품을 오래 전부터 제공하여 현재 전세계적으로 8천만명 이상이 사용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AVG에서 제공하는 제품군에 대한 특징을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제품군 제공 기능표
 
AVG Anti-Virus Free Edition 버전에서는 보안 제품으로서의 기본적인 Anti-Virus, Anti-Spyware 진단 및 치료 기능과 Safe Search 기능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해당 버전 또는 Pro 버전을 이용하신다면 최소한 타 제품의 방화벽 프로그램을 추가적으로 설치하여 컴퓨터를 보호하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2. 지원 언어 분류표
 
AVG Anti-Virus Free Edition 버전에서는 유료버전과는 달리 일부 미지원 언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국어의 경우에는 정식으로 지원하지 않고 있으므로 사용을 위해서는 영문 버전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국내의 경우 다행스럽게 현재 노애드(NOAD) 업체에서 AVG 엔진을 채택하고 있으므로 해당 제품을 이용하고 싶은데 언어적인 문제가 있으시다면 노애드 제품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품의 성능은 개인적으로 사용해 본 적은 없지만, 각종 테스트 자료나 샘플 검사 등을 통해 보건데 상당히 진단률이 높은 것이 사실입니다.

특히 업체의 정책적인 면에서 개인 사용자에게 AVG Anti-Virus Free Edition 버전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것도 많은 사용자를 끌여들이는 포인트가 아닌가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