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Thinking

경인운하 인터넷 알바

반응형
우연히 메타 블로그 올블로그에 올라오는 글을 보다가 경인운하 관련하여 여론을 호도하는 부분을 발견하여 기록해 봅니다.



해당 블로그는 경인운하 홍보를 위해 제작된 블로그로 추정이 되며 가장 최근에 올라온 [경인운하 반대이유 7가지에 대한 반박]이라는 게시글만을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해당 블로그의 주인인 닉네임 아름다운 운하의 아이디(dbwowl1)에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3월 2일 00시 59분에 작성이 되어 발행이 된 상태입니다.


글 발행과 동시에 1분이 지나자 바로 공감이 4개가 기록이 됩니다. 특히 공감을 표시한 회원의 아이디를 주목해 보시면 글 작성자 아이디와 상당히 유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dbwowl1(아름다운 운하) - 블로그 주인

rlawlsdn48님의 블로그 03/02 01:02
dbqudtkd1님의 블로그 03/02 01:01
neongmi님의 블로그 03/02 01:00
dbwowl2님의 블로그 03/02 01:00

실제 공감을 한 해당 회원들의 블로그를 방문하면 블로그 방문자가 0명일 정도로 최근에 생성한 아이디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글이 발행된 59분에서 불과 2분만에 많은 것을 느낀다는 덧글은 상당히 장문의 글을 금방 읽고 덧글을 달았다고 판단하기 힘듭니다.

특히 하단의 아이디의 경우 실제 블로그 작성자의 다른 아이디로 추정이 되며, 짜고치는 고스톱 같습니다.

블로그를 통하건 홈페이지를 통하건 규모있는 국책사업을 이런 식으로 소통도 아닌 홍보를 하면서도 타인의 눈을 속이려고 지지하는 분들이 있는 듯한 분위기를 유도하는 것도 기만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의 내용을 보아도 개인적으로 경인운하의 속사정은 모르지만, 김대중이나 노무현 전대통령 당시 국민들이 환호하며 찬성했다가 이명박 정부에 들어서 반대했다는 듯이 표현하는 것은 정치적 분단으로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국민의 세금을 이용하여 사업을 할 때에는 최소한 홍보는 하되 이딴 짓이나 새벽에 하는 짓은 하지 말았으면 합니다.

728x90
반응형
  • 알바군요..
    이 정권이 마음에 들지 않는것이 이런 편법을 저지르는 행위입니다.
    소통을 한다면서 오히려 여론을 호도하고 몇년지나면 다 부질없는 짓이라는것을 알고 후회할텐데도 말이죠..
    국민들이 반대하면 반대하는 이유와 타당성을 검토해서 수정하고 보완하는 성의를 보여야 할텐데요... 3월에는 수경스님과 문규현 신부가 다시 오체투지의 길을 나섭니다. 많은 성원부탁드립니다

  • 눈팅 2009.03.07 14: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운하 전초전인가 아주 발악을 하면서 여론 왜곡 하네요

    얼마전에는 100분토론 투표도 경찰이 투표조작해서 걸렸었죠

    지금 일어나는일 보면 끔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