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ActiveX Control 삭제 프로그램 - CleanAX

반응형
국가정보원 - 국가 사이버 안전센터에서 배포하는 ActiveX Control 삭제 전용 프로그램 CleanAX 입니다.
인터넷 사이트에서 배포하는 각종 ActiveX Control의 경우 한 번 설치를 한 후에는 제어판에서 삭제를 지원하지 않거나 설치된 항목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없기에 쉽게 삭제하기 힘듭니다.

특히 설치 후 이용하지 않고 그대로 두었을 경우 해당 Control의 취약점이 발견되어 악용될 소지도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에 국가정보원에서 ActiveX Control을 손쉽게 삭제할 수 있는 도구를 최근에 배포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파일 다운로드 - MD5 : B9601A721878E776FDC9EBC12626CA64]

Setup_CleanAX.exe
다운로드
CleanAX를 설치한 후 실행할 경우 위와 같이 프로그램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의 가장 큰 특징은 설치된 ActiveX Control을 사용하지 않은 기간별로 분류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사용자가 ActiveX를 설치한 상태에서 일정 기간 사용하지 않은 기간을 확인하여 해당 ActiveX의 필요성에 대해 검토를 하실 수 있습니다.
특정 ActiveX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원하는 항목을 마우스로 선택하신 후, 하단의 [정보] 버튼을 클릭하시면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이 삭제를 원하는 특정 ActiveX를 체크하여 하단의 [삭제] 버튼을 클릭하시면 손쉽게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설치형 단위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신 후 삭제를 원하실 경우에는 제어판에서 삭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