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보호나라 - 악성 봇 감염 확인하기

반응형
보호나라에서 제공하는 악성 봇 감염 확인 서비스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최근 각종 사이트가 악의적인 DDoS 공격을 받게 되어 사이트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특정 개인이 위와 같은 공격을 하기에는 한계가 있으므로 공격자는 소위 좀비PC를 수십만대씩 만들어 공격에 악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좀비PC를 만들기 위해서는 특정 프로그램을 인터넷 사용자의 컴퓨터에 몰래 설치하여 공격시 원격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해당 컴퓨터 사용자의 경우 자신의 컴퓨터가 공격에 이용당하고 있는지 여부를 쉽게 알기 어렵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와 국내 보안업체의 도움을 통해 알려진 악성 봇에 대하여 손쉽게 자신의 컴퓨터의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입니다.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사용자 PC의 아이피(IP)를 검토하여 알려진 악성 봇에 대한 감염 여부를 체크해 주고 있습니다.

물론 보고되지 않은 변종에 대해서는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없으므로 해당 내용을 100% 신뢰할 수는 없다는 점도 인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자신의 컴퓨터가 악성 봇에 감염된 경우에는 치료를 위해서는 반드시 신뢰할 수 있는 보안 제품으로 시스템 전체 검사를 하여 치료를 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생각으로는 점점 위협적으로 다가오는 DDoS와 같은 공격을 막기 위해서는 공격에 이용되는 각 개인의 감염된 컴퓨터 수가 사라짐으로 인해 효과는 반감된다고 생각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