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WebKnight Application Firewall Alert 차단 해결 방법

반응형
인터넷을 통해 특정 웹 사이트에 접속을 할 경우 [WebKnight Application Firewall Alert]와 같은 경고 메시지가 생성되면서 사이트 접근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위와 같은 메시지는 이전에 한 번도 접해보지 못하였지만, 웹 상을 통해 이런 현상을 겪는 분들이 해결 방법을 질문하는 것은 많이 보아 왔습니다.

그런데, 오늘 Maxthon 웹 브라우저에서 국내 보험 관련 사이트에 접속을 할 경우 위와 같은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재미있는 것은 IE8 RC 버전에서 재확인을 해보면 해당 사이트는 정상적으로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메시지는 AQTRONIX WebKnight 웹 서버 방화벽을 사용하는 웹 사이트에서 종종 볼 수 있는 현상으로 사용자 컴퓨터의 문제보다는 해당 방화벽의 필터 옵션을 강하게 지정하는 경우 정상적인 환경에서 접속을 차단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런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과정을 통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키 삭제 항목]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Internet Settings\User Agent\Post Platform
 - "Mozilla/4.0 (compatible; MSIE 6.0; Windows NT 5.1; SV1)"="" <사용자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User Agent의 의미는 특정 웹 서버에 자신의 웹 브라우저 환경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해당 레지스트리 값을 찾아서 Key 값 전체를 삭제를 해 주신 후, 웹 브라우저를 완전히 종료하신 후 다시 차단된 웹 사이트에 접근을 시도하시면 정상적으로 해당 사이트가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동일 환경에서 IE8은 정상적으로 열리는 현상은 개인적인 추정으로는 웹 방화벽 설정상 최근 개발되어진 IE 엔진은 지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위와 같이 특정 사이트에 접근시 웹 방화벽으로 사이트 이용에 불편을 겪는 분들은 해당 레지스트리 삭제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