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Analysis

WBC를 이용한 얌체 구글 애드센스 기법

반응형
최근 열리고 있는 WBC 야구 경기가 있는 날에는 인터넷 상을 통하여 무료로 실시간 중계를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찾는 분들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최근 확인된 해외 무료 실시간 감상 사이트가 한 곳 존재합니다.

그런데, 
이를 악용하여 돈을 벌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광고를 하는 이용자를 확인하였습니다.


블로그의 신문 기사 등 출처를 기입하지 않은 이슈성 글을 작성하면서 해당 블로그의 구글 애드센스 광고 바로 하단에 [무료 인터넷 WBC 야구 중계 방송 뉴네이트닷컴]이라는 링크성 홍보 문구를 삽입하고 있습니다.

실제 문구에서 밝히고 있는 뉴네이트닷컴의 도메인을 확인해보면 SK의 네이트닷컴과 매우 유사하여 해당 사이트에서 서비스하는 것처럼 사용자를 속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 해외에서 서비스하는 무료 실시간 방송 사이트는 좌우측 메뉴에 어떠한 광고도 삽입되어 있지 않는 형태로 서비스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의 블로그의 링크를 통해 접근한 뉴네이트닷컴 사이트의 경우 위와 같이 좌우측 메뉴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삽입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의 소스를 확인해보면, 분명 국내 파란(Paran) 호스팅을 이용하여 menu.htm / menu1.htm 이라는 구글 애드센스를 프레임 삽입하고, 가운데에 원래 해외 서비스를 넣은 제2의 사이트를 만들어 운영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아마 해당 호스팅의 첫 머리는 사용자의 아이디로 추정이 됩니다.)

이런 방식을 통해 소위 금전적 목적으로 타인의 서비스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여 WBC와 같은 특수를 노리는 사용자도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