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지않는벌새 : Security, Movie & Society

Windows Internet Explorer 8의 특이한 버그

벌새::Computer & IT
최근 출시된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웹 브라우저 Internet Explorer 8 버전의 특이한 동작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개인적인 생각에는 버그(Bug)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Internet Explorer 7 버전부터 추가된 기능 중의 하나가 탭(Tab) 브라우저 기능입니다. 초기 Internet Explorer를 실행하여 생성된 탭에서 사용자가 새 탭을 생성하여 하나의 창에서 다양한 웹 페이지를 구현시킬 수 있습니다.


그런데 성격이 급한 사용자나 저사양 컴퓨터 환경에서 새 탭을 추가시켜서 [연결 중]이라는 메시지가 나오는 과정에서 Internet Explorer의 즐겨찾기 모음에 등록된 특정 즐겨찾기 항목을 클릭할 경우 위와 같이 새로운 탭에 해당 페이지를 구현하지 못하고 파일 다운로드 생성창이 구현되면서 해당 즐겨찾기 페이지를 다운로드할지를 묻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 해당 파일 다운로드 생성창의 [열기]를 클릭할 경우 사용자가 추가한 새탭에서 열리는 것이 아니라 또 다시 새 탭을 생성하여 열리는 동작을 취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즐겨찾기 모음에 있는 특정 항목을 새 탭을 열어둔 상태에서 Drag & Drop 방식으로 끌고와 해당 탭에서 페이지를 열도록 할 수 있는 기능은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전의 동작은 열리는 새 탭이 아닌 새로운 탭에 생성하고 실제 마우스로 클릭만 하였을 뿐인데 다른 동작을 하는 것은 웹 브라우저 상의 버그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해외에서 현재 8버전이 무료 보안제품 Spybot-S&D 제품의 Immunize function을 활성화(Enable) 하였을 경우 문제가 발생한다는 보고도 있고, 툴바 관련 프로그램의 미작동도 보고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언제나 새로운 버전이 출시되면 다양한 환경에서 문제가 발생하므로 이런 문제는 빨리 수정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