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보안 설정으로 인한 다운로드 불가 현상 해결방법

반응형
Internet Explorer를 이용하여 특정 웹 사이트의 파일 단위를 다운로드 시도 시 아래와 같은 메시지로 인하여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현재의 보안 설정 때문에 이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는 다음과 같은 경우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1. 해당 사이트에서 특정 조건을 만족시키는 사용자에 한하여 다운로드를 허용한 경우
 - 이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다운로드시 사이트 로그인을 요구하는 경우 또는 일반 사용자는 접근할 수 없는 페이지에 위치한 경우에 해당합니다.

2. 사용자 컴퓨터의 특수한 환경에 따른 현상인 경우
 - 해당 경우에는 불법판 윈도우 환경으로 인하여 인터넷 설정 중 일부가 정상적인 기본값에서 수정된 경우, 사용자가 임의로 설정을 변경한 경우, 특정 프로그램으로 인한 보안 설정이 변경된 경우

이유야 어찌되었든 위와 같이 공개된 페이지에서 파일을 다운로드시 위와 같은 메시지로 다운로드가 차단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사용자가 확인할 부분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Internet Explorer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옵션 - 보안 - 인터넷 - 사용자 지정 수준] 항목으로 접근을 합니다.

인터넷 영역의 보안 설정 항목 중 [다운로드 - 파일 다운로드] 설정 항목이 [사용 안 함]으로 체크된 부분을 [사용] 항목에 체크를 하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정을 저장한 후 문제의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파일을 다운로드 해 보시면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다운로드 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옵션의 일부 보안 설정 항목은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위와 같은 문제를 직접적으로 야기할 수 있으므로 되도록 기본값에 충실하시고, 필요시에만 해당 항목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신 후 설정을 변경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