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Maxthon PlugIn - ViewPage 언어 변경하기

반응형
중국에서 제작된 IE 기반 웹 브라우저 Maxthon 제품은 추가적인 Addon을 설치할 수 있는 확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Maxthon에서 제공하는 플러그인(PlugIn)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Maxthon 리소스 센터]를 클릭할 경우 Maxthon Addon 사이트로 이동을 합니다.

다양한 플러그인 중에서 특정 웹 페이지의 소스(Source)를 확인할 수 있는 ViewPage (Maxthon 1.x - 2.x) 플러그인을 설치할 경우 기본값으로 설정된 언어 설정으로 인하여 실제 사용할 경우 글자가 깨지는 현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소스 메뉴가 깨진 형태로 출력이 되어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는데 불편할 수 있는데,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ViewPage 플러그인을 설치할 경우 설치되는 경로는 C:\Program Files\Maxthon2\Plugin\ViewPage 입니다.

해당 플러그인이 제공하는 언어는 C:\Program Files\Maxthon2\Plugin\ViewPage\Languages 폴더를 통해 다음과 같은 언어를 기본값으로 제공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된 ViewPage 플러그인의 설정 파일(plugin.ini)을 열어서 지정된 언어 설정값을 확인하여 해당 플러그인에서 제공하는 언어인 영어(EN.ini)로 변경하도록 하겠습니다.


깨진 글자가 기본적으로 출력되는 이유는 위와 같이 기본 언어 설정이 중국어(CHS.ini)로 설정되어 있으므로 해당 언어 설정을 영어로 변경하여 저장을 합니다.


저장 후 자신이 알기 원하는 특정 웹 페이지의 소스를 확인해 보시면 위와 같이 영어로 출력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Maxthon 웹 브라우저는 다양한 플러그인과 스킨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잘 활용을 하시면 유용한 기능을 통해 확장성을 높일 수 있으리라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