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Maxthon 브라우저를 이용한 네이버 카페 이용하기

반응형
중국에서 제작된 IE 기반 웹 브라우저 Maxthon을 통해 네이버 카페(Naver Cafe)의 특정 카페에 접속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현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즉, 해당 카페의 카테고리와 공지는 제대로 구현이 되는데 게시판에 작성된 게시물은 공백으로 나와 Maxthon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네이버 카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우회를 하여 해당 카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Maxthon 웹 브라우저를 통해서는 네이버 카페 도메인(cafe.naver.com)으로 접속을 할 경우에는 항상 이런 현상이 나타나므로 카페 접근 도메인 상의 문제로 봐야 할 것 같아서 우회 경로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카페 RSS 서비스를 통해 접근하는 방법을 이용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해당 카페 매니저가 RSS 구독을 허락한 경우 그림과 같이 RSS 구독 아이콘이 생성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구독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네이버 카페에서 제공하는 해당 카페 RSS 주소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주소를 바탕으로 각종 RSS 서비스에 등록하여 주기적으로 카페에서 게시되는 게시물을 카페에 접속하지 않고 RSS 서비스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시를 들기 위해 국내 웹 기반 RSS 서비스인 한RSS에 해당 카페를 등록하였습니다.

해당 카페에서 새로운 글이 한RSS에 등록이 되는 경우 위와 같이 신규로 등록된 게시물 목록이 생성되고 해당 게시물을 클릭할 경우 네이버 카페의 해당 게시물로 바로 연결이 됩니다.

물론 해당 게시물을 정상적으로 읽기 위해서는 네이버 로그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로그인을 거친 후 해당 게시물을 확인해 보면 Maxthon에서 위와 같이 해당 게시물의 내용을 정상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의 네이버 카페를 바로 접속하여 게시물 목록조차 확인할 수 없었던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 상태에서 좌측의 카페 카테고리 항목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특정 게시판의 목록 또는 전체글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특정 게시물을 클릭하면 정상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axthon 웹 브라우저에서 유독 네이버 카페 게시글이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으므로 네이버 카페를 이용할 때 타 웹 브라우저를 추가로 이용하기 보다는 위와 같은 방식으로 한 차례 우회를 하여 접근을 한 후 카페를 이용하시면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RSS를 이용한 방법 외에도 자신이 가입한 카페의 다른 도메인이 존재할 경우 해당 도메인으로 접근을 하시면 게시판이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