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지않는벌새 : Security, Movie & Society

헬리젯(Helizet) - 헬리 톡 클로즈 베타

벌새::Computer & IT
이 글은 헬리젯(Helizet)에서 현재 클로즈 베타(Close Beta) 서비스를 진행 중인 [헬리 톡] 서비스에 참여하며 작성하는 글입니다.

* 해당 서비스 참여를 이유로 작성을 요구받은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Daum 위젯뱅크 Beta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블로그 랭킹 위젯을 오래 전부터 사이드바에 달고 있었습니다.

초창기에 달아서인지 전체 랭킹도 100등 내외로 유지하면서 최근 해당 위젯 제작사인 인사이트(EnSight) 미디어에서 새로운 서비스인 헬리 톡 베타 서비스에 참여해 달라는 부탁을 받았습니다.

헬리 톡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블로그 랭킹 위젯을 설치한 상태에서 해당 서비스에 자신의 블로그 글 게시를 신청하면 해당 신청 시간 내에 랭킹 위젯에 글이 노출되도록 구성되는 시스템입니다.

실제로 헬리 톡에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특정 블로그 글을 신청하시면 좌측과 같이 랭킹 위젯에 주기적으로 신청글 광고가 노출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추가로 해당 글이 위젯을 통해 노출된 총 횟수가 기록이 되는 부분도 보입니다.

또 다른 노출 형태는 신청자가 요청한 특정 블로그 글의 제목을 헬리 톡에서 임의적으로 적당한 제목으로 편집하여 글을 노출하고 있는 모습입니다.(신청글 원본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즉, 신청자의 신청시 작성한 글 제목은 해당 서비스에 맞추어 편집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헬리젯 메인 사이트에서는 현재 시간에 신청되어 노출되고 있는 블로그 글의 상태를 현재 시간을 기준으로 1시간 전과 1시간 후 목록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헬리 톡 서비스에 자신의 글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현재 베타 서비스 중에는 1시간 단위 기준으로 1일 2시간, 1주일 4시간에 한하여 톡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오늘 처음 오후 1~2시, 2~3시까지 이벤트 관련 글을 신청하여 노출을 하였는데, 특별히 유입량이 늘어나는 부분은 없지만, 해당 광고를 보고 방문하여 도움이 되신 분들의 덧글을 보면 또 다른 블로그 홍보 방식으로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이런 서비스를 먼저 경험할 수 있도록 허락해 주신 헬리젯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