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제어판 삭제 목록이 중복되어 표시될 때 해결방법

반응형
자신의 컴퓨터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사용하다가 특정 프로그램의 업데이트 버전이 나왔을 경우 이전 버전을 그대로 설치한 상태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할 경우 일부 프로그램의 경우 다음과 같이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 항목에 중복적으로 삭제 목록이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CleanMem 프로그램에 대한 제거 목록이 동일한 이름으로 존재하는 경우는 원칙적으로 프로그램 제작자의 실수로 봐야하지만, 사용자 입장에서 하나로 통일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는 방법 외에는 없습니다.

이런 경우 손쉽게 하나를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관련 레지스트리]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Uninstall\등록 이름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이용하여 프로그램 추가/제거 정보를 담고 있는 항목에 접근을 하시면 위와 같이 CleanMem 프로그램에 대한 삭제 정보가 2개가 존재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각 항목을 클릭하여 정보를 확인해 보면 CleanMem 항목의 Display Version이 1.4.1 버전이고, CleanMem1.3.0 항목의 버전은 1.3.0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정보는 모두 동일하므로 삭제를 할 항목은 CleanMem1.3.0 이므로 해당 레지스트리를 수동으로 삭제를 해 주시면 됩니다.

그런 후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 목록을 다시 확인해 보시면 위와 같이 해당 프로그램의 삭제 항목이 한 개로 통일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은 특정 프로그램을 올바른 절차에 따라 삭제한 후에 해당 목록에서 삭제되지 않았을 경우에도 똑같은 방식으로 삭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