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새::Life
2007. 1. 23. 17:00
싸이월드 탈출하기
내가 처음 싸이월드를 시작한 것은 아마 대학교 3학년쯤으로 기억한다. 한 1년 정도 이용하다가 문을 닫고 두 번째 다시 열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그 사이 한 번 더 한동안 접속하지 않았던 것 같다.(아마 4학년 때) 대학 졸업과 함께 약 2년 가까이 해 오던 싸이월드를 완전히 탈퇴하였다. 싸이월드~ 참 요즘 사회적인 이슈가 많이 되는 곳이다. 그만큼 인기가 있다는 반증일테니... 하지만 그 정해진 크기 속에 사진을 올려야 한다는 압박(?)을 느끼며 방문자 수도 신경쓰는 인간 군상이 싫어졌다. 특히 얼마 전 우연히 인터넷 기사를 보다가 어느 개념없는 인간이 타인을 가지고 노는 것을 보고 더욱 싫어졌다. 내가 궁금해 하는 사람들의 사는 이야기를 살며시 공감할 수 있는 좋은 공간임에는 틀림없지만... 역시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