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새::Software

한컴오피스 기능 패치 (2021년 4월 5일) 업데이트 소식

벌새 2021. 4. 17. 17:38
반응형

(주)한글과컴퓨터 업체에서 서비스하는 한컴오피스 제품군(2014 VP, NEO, 2018, 2020 버전)에 대한 기능 패치가 2021년 4월 15일에 이루어졌습니다.

 

한컴오피스 NEO 업데이트 (2021년 4월 15일 기능 업데이트)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Adobe Flash 지원 종료에 따른 제품 기능 제한이 이루어졌으며, 한글, 한워드, 한셀, 한쇼, 한PDF 제품에 대한 다양한 기능 개선 및 오류 수정이 이루어졌습니다.

 

개방형 문서 형식(.hwpx) 저장 안내

특히 한글 문서 저장 시 기존의 한글 문서(.hwp) 형식이 아닌 개방형 문서 형식으로 지정된 한글 표준 문서(.hwpx)로 저장을 변경하도록 환경 설정 방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한글 환경 설정 : 파일 - 다음 형식으로 파일 저장

한글 문서 작성 후 저장 시 .hwp 파일 포맷이 아닌 .hwpx 포맷으로 기본 저장하도록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환경 설정의 파일탭에서 "다음 형식으로 파일 저장" 항목에서 "한글 문서 (*.hwp) → 한글 표준 문서 (*.hwpx)"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또한 한컴오피스 NEO 제품의 한셀 프로그램의 경우 개인적으로 발견한 CSV 파일 포맷을 오픈 시 프로그램이 종료되면서 덤프 파일(.dmp)이 생성되는 버그를 발견하여 고객센터에 제보하였습니다.

 

HCell.exe 덤프 파일(.dmp)

제작사에서 해당 이슈를 확인하여 이번 버전 업데이트 내용 중 "csv 파일 불러오기 오류 수정"이 포함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오류가 발생한 CSV 문서 파일

한컴오피스 NEO 제품의 한셀 업데이트(9.6.1.9582 버전) 이후 문제의 CSV 문서 파일을 오픈 시 정상적으로 열리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한컴 자동 업데이트 메뉴

그러므로 한컴오피스 제품 사용자는 시작 메뉴의 "한글과컴퓨터 - 한컴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이용하여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기 바라며, 수동 업데이트를 위해서는 제작사에서 제공하는 개별 패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