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새::Software

Microsoft Edge 92 버전에서 파일 다운로드 시 차단 문제 해결 방법 (2021.8.28)

벌새 2021. 8. 28. 14:16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에서 제공하는 기반 Microsoft Edge 웹 브라우저는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과 소개한 방식과 다른 형태로 파일 다운로드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Chrome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시 위험한 파일로 차단되는 경우 해결 방법 (2019.3.30)

 

Microsoft Edge 웹 브라우저에서 파일 다운로드 시 차단되는 문제와 해결법 (2020.2.26)

 

Microsoft Edge 웹 브라우저의 파일 다운로드 모습

Microsoft Edge 92 버전을 기준으로 살펴보면 기존의 하단바를 통해 파일 다운로드가 표시되었던 것과는 달리 상단 다운로드 아이콘을 통해 파일 다운로드 동작이 이루어집니다.

 

Microsoft Edge 웹 브라우저의 다운로드 완료 모습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된 경우에는 해당 파일을 마우스로 선택할 경우 "파일 열기"를 통해 다운로드된 파일을 직접 실행할 수 있으며, 폴더 아이콘을 클릭하여 다운로드된 폴더를 열거나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Microsoft Edge 웹 브라우저의 파일 다운로드 차단 모습

그런데 파일 다운로드 과정에서 "이 파일 유형으로 인해 장치를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 차단되었습니다."라는 경고 메시지가 표시될 때가 있습니다.

 

해당 차단 메시지가 표시될 경우에는 실제 다운로드 폴더에는 파일 이름이 "확인되지 않음 452544.crdownload" 형태로 다운로드는 정상적으로 이루어졌지만 파일명과 파일 확장명이 원래 형태로 자동 전환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차단된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방법

만약 문제없는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과정에서 차단이 이루어질 경우 다운로드 항목에서 차단된 항목에 마우스를 선택하여 "추가 작업(···)" 메뉴를 클릭하여 "유지" 메뉴를 선택하시면 파일 다운로드가 정상적으로 완료 처리됩니다.

 

차단된 파일의 다운로드 완료 모습

차단된 파일에 대하여 유지 메뉴를 선택할 경우 일반적인 파일 다운로드처럼 완료가 이루어지며, 다운로드 폴더에서 파일을 찾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Edge 웹 브라우저가 초기와 달리 파일 다운로드 방식이 변화하여 다시 정리하였으므로 파일 다운로드 중 차단된 경우 위와 같은 방식으로 해결하시기 바라며, 차단된 파일은 무조건 악성 파일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므로 사용자가 현명하게 다운로드 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