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EveryZone TVIS (Turbo Vaccine Internet Security) - 시스템 트레이 구성

반응형
에브리존(EveryZone) 통합 보안제품 TVIS(Turbo Vaccine Internet Security) 제품이 설치된 환경에서 시스템 트레이를 중심으로 한 메뉴 구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설치를 통한 시스템 트레이 상에 등록된 TVIS 제품은 좌측과 같은 아이콘 모양을 취하고 있습니다.

TVIS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하여 제공되는 하위 메뉴를 상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시스템 감시 설정은 바이러스, 스파이백신(안티 스파이웨어), 방화벽, 피싱(Phishing) 감시를 구분하여 제시하고 있으면 각 기능을 사용자가 선택적으로 동작시킬 수 있습니다.

메뉴 하단의 메시지 출력 옵션의 경우 TVIS 제품에서 동작하는 각종 차단 메시지와 안내 메시지를 각각 출력할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TVIS 업데이트의 경우 자동 업데이트가 아닌 사용자가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확인할 경우 사용하실 수 있습으며, 나머지 메뉴는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TVIS 매니저(TVIS Internet Security Manager)


해당 제품의 전체적인 관리 기능을 가진 제품의 버전을 표시하고 있으며, 버전 정보는 1.0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2. TVIS 실행

해당 메뉴를 실행할 경우 TVIS 제품 메인 화면으로 접근을 합니다. 기본적으로 제품 설치를 통한 초기 동작은 모든 설정 옵션이 활성화된 상태로 동작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검사 설정에서 모든 파일을 검사하도록 설정되어 있으므로 저사양 컴퓨터 사용자의 경우 추가적으로 실행 파일만 실시간 검사를 하도록 설정을 바꾸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메인 화면에 대해서는 다음 시간에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 개인 사이트 관리자

개인 사이트 관리자 메뉴를 실행하면 위와 같은 4가지 설정을 할 수 있는 메인 창이 생성됩니다.
  • 상태 관리자 : 안티피싱(Anti-Phishing) 기능의 설정과 해제를 통하여 실시간 감시 단위에서 해당 기능을 활성화 한 경우 악의적으로 구성된 피싱 관련 사이트와 관련된 부분을 예방해 줍니다. 팝업 차단과 URL 차단 기능은 아래의 관리자와 연동되는 부분입니다.

  • 팝업 관리자, URL 관리자 : 사용자가 차단을 원하는 팝업 광고와 특정 URL를 입력하여 해당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URL 차단 등급 설정 : 해당 기능은 정보통신윤리위원회에서 지정한 등급에 따른 유해 사이트 차단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값으로 고등학생으로 설정되어 있지만 사용자 설정을 통해 최고 등급인 4등급으로 설정을 하시면 인터넷을 사용하는데 방해가 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4. E-Mail 감시

이메일(E-Mail) 감시 기능은 사용자가 사용하시는 Outlook과 같은 이메일 클라이언트 관련 프로그램을 관리하는 기능으로 추가적으로 스팸(Spam) 차단 기능을 통하여 특정 문구, 주소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웹메일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런 기능은 필요없으며, POP3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효과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해당 제품의 특징이라면 실시간 감시 단위에서 바이러스 감시와 안티스파이웨어 감시(스파이 백신 엔진 사용)를 따로 구분을 하여 동작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데 이는 과거 안철수연구소(AhnLab)의 V3 엔진과 스파이제로(SpyZero) 엔진의 이중적 엔진 구성과 유사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