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악성코드 및 광고 프로그램 삭제 문의 방법

반응형

일반적으로 사용자 PC에 설치된 광고 프로그램은 설정(제어판)의 "앱 및 기능(프로그램 및 기능)" 메뉴를 통해 제거할 수 있지만, 일부 악성 광고 프로그램의 경우 제거 후에도 광고 행위를 지속적으로 수행하여 수익 활동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일부 악성 광고 프로그램은 사용자에 의한 프로그램 제거를 방해할 목적으로 고의적으로 설정(제어판)의 설치 프로그램 목록에 등록하지 않도록 설치되는 사례도 발견되고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불필요한 프로그램(PUP/PUA)"에 대한 진단 및 치료를 제공하면 좋겠지만 국내 무료 백신의 경우 법적인 문제로 진단이 이루어지지 않는 문제가 있으며, 이런 문제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울지않는벌새 블로그를 통해 악성코드 및 광고 프로그램에 감염된 분들에게 1대1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울지않는벌새 블로그에 문의하실 분들은 반드시 다음과 같은 안내 절차를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분석이 필요한 PC에 설치된 운영 체제 종류에 따라 ESET SysInspector 도구를 다운로드(저장)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ESET SysInspector 도구는 해외 ESET 보안 업체에서 제공하는 검증된 단독 실행(포터블)형 시스템 분석 도구입니다.

 

(2) 실행된 ESET SysInspector 도구는 자동으로 시스템에서 다양한 정보를 검사하는 과정이 진행되며 시스템 상태에 따라 수분 이상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3) ESET SysInspector 도구의 검사가 완료된 후 생성된 화면에서 "파일 → 로그 저장" 메뉴를 실행하여 사용자가 지정한 임의의 폴더에 ZIP 압축 파일 형태로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로그 저장 시 표시되는 "이 로그에 포함된 정보는 개인적인 정보일 수 있습니다. 이 로그를 저장하시겠습니까?" 메시지에서 예(Y)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절차에 따라 ZIP 압축 파일이 저장된 후에는 해당 파일을 아래의 이메일 주소로 첨부하여 보내주시면 로그를 확인하여 문제 해결을 위한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