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Microsoft Bing Search : Internet Explorer 검색 공급자 추가하기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사에 최근 선보인 검색 엔진 Bing Beta 서비스는 구글(Google) 검색의 대항마로 내놓은 야심작이라고 합니다.

출처 : Bing 메인 화면

해당 Bing 검색 엔진을 Internet Explorer 검색 공급자로 추가하여 편하게 검색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E의 우측 상단에 보시면 검색의 [추가 검색 공급자 찾기...] 항목을 클릭하시면 [추가 기능 갤러리 : 비주얼 검색 (한국어 설정 기준)]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해당 언어 국가(한국어)에서 제공하는 검색 공급자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 현재 베타 테스트 중인 Bing 검색은 한국어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사용자는 추가 기능 언어에 설정된 한국어 부분을 클릭하여 언어를 영어(English)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영어로 변경된 페이지에서 Bing Search 항목을 찾아 [Internet Explorer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시면 검색 공급자 추가를 묻는 화면이 생성됩니다.

만약 사용자가 해당 Bing 검색을 기본값으로 이용하시고 싶은 경우에는 기본 검색 공급자로 지정하시고 추가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새롭게 추가된 Bing 검색을 선택하시고 특정 검색어를 입력하시면 정상적으로 Bing 검색 엔진을 통한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은 구글에 비해 빈약한 검색 결과를 보여주지만 - 예를 들어 검색어로 울지않는벌새를 찾을 경우 14,300개(구글의 경우 507,000개) - 느낌은 매우 깔끔하고 검색에 치중한 구글스러운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