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열어본 인터넷 웹 페이지 내용이 자꾸 보일 때 해결 방법

반응형
사용자가 웹 브라우저를 통하여 인터넷 웹 사이트를 방문하게 되면 해당 사이트에 구성된 각종 문서, 그림, 멀티미디어 등의 구성 요소가 사용자의 인터넷 임시 폴더에 저장이 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유는 차후에 사용자가 해당 사이트에 재방문을 할 경우 더 빠르게 구현을 하기 위하여 일종의 복사본을 저장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일부 사용자의 경우 자신이 방문한 사이트를 재방문시 이전에 본 내용 그대로 구현이 되고, 새롭게 추가된 업데이트 내용은 보여지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윈도우를 초기 설치한 경우 기본값은 사용자가 재방문을 하였을 경우 변경된 컨텐츠를 반영하도록 되어 있지만 사용자의 설정 변화나 그 외의 알 수 없는 이유를 통해 기본값이 변경되는 경우에 이같은 일이 일어나는 것을 보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인터넷 옵션을 확인하여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Internet Explorer 8 : 인터넷 옵션 일반 항목

인터넷 옵션의 검색 기록에서는 임시 파일, 열어본 페이지 목록, 쿠키 등에 대한 기록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 항목의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열어본 페이지 목록 설정]에서의 임시 인터넷 파일은 위에서 설명한대로 저장된 파일을 통해 더 빠르게 볼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그림과 같이 4가지 설정 항목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만약 [확인하지 않음]에 체크가 된 경우에는 사용자가 특정 페이지를 한 번 열었을 때 다운로드된 내용 그대로 차후 재방문시에도 동일한 내용만을 구현하므로 항상 접속시마다 업데이트된 페이지 내용을 확인하고 싶을 경우에는 [페이지를 열 때마다]에 체크를 하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사용자의 인터넷 임시 폴더가 정한 용량의 초과로 인한 추가적인 다운로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일정 기간마다 인터넷 임시 폴더를 비워주는 습관도 더 빠른 인터넷 속도를 보장받을 수 있는 방법 중의 하나이며, 디스크 용량 확보 차원에서도 좋습니다.

만약 정해진 용량이 초과한 경우에도 추가로 업데이트된 파일을 생성하지 못하여 이전의 내용을 그대로 보여줄 수 있으므로 위와 같은 문제를 겪고 있는 분들은 인터넷 임시 폴더를 깨끗하게 비우신 후, 페이지를 열 때마다 내용을 확인하도록 설정을 하신다면 문제가 해결되리라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