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하우리(Hauri) 스파이웨어 동영상 분석 서비스 실시

반응형
국내 보안업체 하우리(Harui)에서 타 보안업체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스파이웨어(Spyware) 활동에 대한 동영상 분석 서비스를 실시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일반적인 바이러스, 트로이목마와는 달리 스파이웨어, 애드웨어(Adware) 등은 눈으로 보이는 동작이나 현상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므로 악성코드 분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나 특정 악성코드 감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중에 정보를 확인하는 경우 동영상을 통해 조금 더 쉽게 이해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출처 : 하우리(Hauri) Hoax.UltimateDefender 분석 동영상 리뷰

하우리 홈페이지의 [보안 대응 센터 - 스파이웨어 정보] 메뉴에 추가된 악성코드에 대한 분석 내용 중 동영상 리뷰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악성코드에 대한 동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악성코드 분석 내용이 자주 업데이트되는 것은 아니지만, 언론을 통하여 공개적으로 발표를 한 것으로 보아, 과거보다는 다양한 악성코드에 대한 정보를 동영상으로 감상하실 수 있는 기회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참고로 해당 동영상은 음성이 없는 영상만 제공이 되는 방식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특정 악성코드가 일시적으로 유포되어 대응단계가 격상되는 시점에서 수동으로 조치할 수 있는 방법을 위와 같은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배포하는 것도 하나의 대응 방법이 아닐까도 생각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