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이뮬(eMule) 보안 : IP 필터 설정하기

반응형
P2P 공유 프로그램 이뮬(eMule)을 사용하시면서 많은 서버들 중에서 실제 이용 가능한 서버만을 위한 IP 필터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저작권 보호를 위한 감시용 또는 쓰레기 서버가 대다수를 차지하여 이런 IP 서버는 차단을 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먼저, [eMule 설정 - 보안] 항목에서 [IP 필터] 기본값을 확인해보면 그림과 같이 설정이 되어 있지 않은 상태로 배포가 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해당 항목의 값을 [서버도 필터링]에 체크, [필터링 수준 : < 127]로 설정을 하시고 [http://emulepawcio.sourceforge.net/ipfilter.zip] URL로부터 업데이트를 할 수 있도록 주소를 입력하여 [열기] 버튼을 실행해 줍니다.

이제 자동으로 설정한 서버에서 IP 필터 관련 데이터를 다운로드하여 그림과 같이 [C:\Program Files\eMule\config\ipfilter.dat] 경로에 파일을 생성하여 자동으로 현재 설정된 서버 중에서 필터링에 포함된 서버를 제외한 서버만을 제시하여 줍니다.

워낙 세상이 서로를 감시하는 사회로 변하고 있기에 프로그램이 지원하는 기능은 최대한 이용할 수 있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물론 해당 기능이 안전을 보장하지는 못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