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핫메일(Hotmail) 계정 해킹 소식 (2009.10.6)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사에서 서비스하는 웹 기반 이메일 서비스 핫메일(Hotmail)이 최근 피싱(Phishing) 기법을 이용한 해킹으로 인하여 계정 1만건 이상이 해킹되어서 인터넷 상에 공개되었다는 소식입니다.
 

공개된 정보에 의하면 @hotmail.com, @msn.com, @live.com 계정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번 해킹의 방식은 가짜 웹 사이트를 통하여 접속한 사용자가 자신의 로그인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도록 로그인 화면을 제공하여 정보를 탈취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미 오래 전부터 MSN 계정을 노리는 다양한 기법을 통하여 정보를 수집하는 사이트들은 많이 존재하였는데, 이번에 제대로 한 건 터진 것 같습니다.

국내와는 상관이 별로 없지만 만약을 위해서는 계정 비밀번호를 교체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특히 타 사이트와 동일한 비밀번호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제2의 피해로 연결될 수 있으므로 다른 형태의 비밀번호를 이용하는 습관이 중요하겠습니다.

[관련글 보기]

2009/06/25 - [벌새::Software] - 사이트 비밀번호 관리 : KeePass Password Safe

2009/08/28 - [벌새::Security] - 강력한 비밀번호 생성 방법과 관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