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네이트온(NateOn) 메신저 플러그인 삭제 방법

반응형
네이트온(NateOn) 메신저에서 제공하는 29가지의 다양한 플러그인(Plug-In)은 단순히 메신저 기능 이외의 또 다른 매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훌륭한 플러그인으로 원격제어 기능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런 플러그인은 특정 동작을 위해 설치를 하지만, 더 이상 사용하지 않을 경우 특정 플로그인만을 삭제하려고 할 경우 초보자분들이 제대로 삭제 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네이트온 환경 설정의 플러그인 항목을 보시면 그림과 같이 사용자 컴퓨터에 설치된 플러그인의 경우 [설치여부] 항목에 ㅇ 표시를 통해 설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치된 플러그인 중에서 사용자가 삭제를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시면 우측에 해당 플러그인을 삭제할 수 있는 [제거] 버튼이 활성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버튼을 클릭할 경우 손쉽게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 플러그인이 설치된 폴더 위치를 확인해보면 [%Program Files%\NATEON\Addin] 경로에 각 설치된 플러그인의 폴더가 존재하며, 환경 설정에서 설치된 개수와 폴더 개수가 일치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폴더 이름이 플러그인 이름으로 구성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내부 파일을 보며 확인해야 하지만, 정상적인 환경에서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플러그인 제거 기능을 통해 해당 폴더까지 정상적으로 삭제가 됩니다.

일반적으로 프로그램 삭제는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 목록에서만 찾는 습관으로 인해 개별적으로 설치된 네이트온 플러그인의 삭제시에도 혼동할 수 있으리라 보여집니다.

네이트온에 설치된 플러그인 중에서 삭제를 원하는 항목이 존재할 경우에는 환경 설정에서 해당 항목을 찾아서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